[Unity3D] 캐릭터 움직임, 충돌체크, 물리엔진사용 X [Part 4]

※ 주의 

이 글은 아마추어가 개인적으로 생각하여 작성하는 것으로, 이곳에 나오는 내용을 맹신하지 않는것을 당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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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움직임 적용.

- Horizontal을 이용한 움직임.


2. 중력 적용.

- 점프에 의한 중력.

- 낙하에 의한 중력.


3. 충돌 적용. (레이 캐스트로 충돌체크.)

- 점프로 인한 위쪽블록과의 충돌.

- 낙하로 인한 블록과의 충돌.

-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움직일때에 벽과 충돌.


4. 점프

- 점프로 인한 충돌체크 및 중력적용.


5. 좌,우 충돌체크.



4. 점프


이번에 구현해야 할 것은 3가지다.


1. 점프.

2. 플레이어가 점프 했을 때 점프경로에 블럭이 있고 충돌하게 된다면 떨어지게 하는 것.

3. 점프경로에 블럭이 없고 중력에 의해 떨어지는 것.




플레이어 인스펙터 정보



이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바로 소스코드를 보도록 하자.




다음은 좌,우 이동에 대한 충돌체크를 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