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객체 미리 생성 후 재활용 - Memory pool [Part 0]
Unity3D/Project 2017. 3. 20. 09:24
※ 주의
이 글은 아마추어가 개인적으로 생각하여 작성하는 것으로, 이곳에 나오는 내용을 맹신하지 않는것을 당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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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브젝트를 미리 생성.
- 프리팹 제작.
- 싱글톤 제작.
- 오브젝트를 생성시킬 함수 제작.
- 오브젝트를 찾을 함수를 제작.
2. 만들어진 오브젝트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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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 풀을 활용하여 만든 오브젝트는 총알이며, 활성화 및 비활성화를 통한 오브젝트 재활용을 실시할 것이다.
※ 메모리 풀을 사용하는 이유
많은 양의 객체들을 실시간으로 생성하고, 삭제하면 메모리가 빠르게 고갈되면서
쌓인 가비지로인해 가비지 컬렉터가 호출되고, 가비지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버벅거리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메모리 풀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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