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인벤토리 [Part 0]
※ 주의
이 글은 아마추어가 개인적으로 생각하여 작성하는 것으로, 이곳에 나오는 내용을 맹신하지 않는것을 당부드립니다.
Menu
1. 인벤토리 껍데기 만들기.
- 인벤토리의 Pivot 설정.
- 슬롯의 Pivot 설정.
- 슬롯 사이즈 설정.
- 슬롯 간 거리 설정.
- 슬롯의 가로, 세로 개수 설정.
- 인벤토리의 가로 사이즈, 세로 사이즈 설정.
- 슬롯 생성 및 부모설정.
- 모든 슬롯을 관리해줄 리스트를 생성.
2. 아이템 획득 시 검사조건 만들기 및 슬롯 기능 만들기.
- 아이템을 먹었을 때, 인벤토리 내의 슬롯을 모두 검사한다.
*검사조건 : -> 슬롯 내에 같은 아이템이 존재하는지?
-> 슬롯내에 같은 아이템이 존재할 경우 겹칠수 있는지?
-> 슬롯내에 같은 아이템이 존재하지만, 겹칠수 없는경우 빈 슬롯이 존재 하는지?
- 슬롯을 스택으로 만들어 아이템 관리하기
->아이템이 슬롯에 들어갔을때 이미지 변경.
->아이템을 겹칠경우 텍스트 갱신.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텍스트 갱신.
->아이템을 모두 사용했을 때 이미지 변경.
3. 아이템 만들기 및 획득
- 아이템 타입 설정.
- 아이템의 이미지 설정.
- 아이템 겹칠수 있는 최대치 설정.
- 아이템과의 충돌로 아이템 획득하기.
4. 인벤토리내에 아이템 드래그 앤 드랍으로 아이템 옮기기 및 자리 바꾸기.
- 처음 마우스 버튼을 누를 때
- 누르고 이동할 때
- 드래그가 끝났을 때
- 누른 버튼을 땠을 때
의 4가지 상태로 나눠 드래그 앤 드랍 구현.
5. XML문서를 이용한 인벤토리 아이템 저장.
- Save
- L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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