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헥사게임 만들기 첫 번째 - 리소스 준비하기 및 캔버스 크기 설정.
Unity3D/Project 2018. 2. 11. 15:37
※ 소스 출처 : 네이버 카페 > 유니티 허브 > 햐얀바람님.
0. 리소스 준비하기.
1). 배경 이미지.
2). 블럭보드의 배경 이미지.
3). UI테두리 이미지.
4). 블럭 이미지.
1. 캔버스 크기 설정하기.
- 게임뷰어 및 캔버스 크기 설정.
2. 블럭보드 만들기.
1). 블럭 프리팹 만들기.
2). 배경 이미지 깔기.
3). 블럭배경 이미지 깔기.
4). 스크립트로 블럭 만들기.
3. 블럭 처리.
1). 가로 및 세로 체크 함수 만들기.
2). 매치된 블럭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하는 함수 만들기.
3). 블럭 삭제 함수 만들기.
4). 떨어지는 블럭 함수 만들기.
4. 마우스 처리.
1). 마우스 클릭처리 함수 만들기.
2). 마우스 방향에 따른 블럭 가져오는 함수 만들기.
3). 선택된 블럭을 마우스가 이동한 방향에 있는 블럭과 교환(이동)시키는 함수 만들기.
4). 선택된 블럭과 이동 방향에 존재하는 블럭의 위치 교환 및 타입교환하는 함수 만들기.
5). 블럭 교환 후 매치된 블럭이 없을 때 다시 교환 시켜주는 함수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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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리소스 준비하기.
- 배경이미지 (출처 : 구글링)
- 블럭보드의 배경이미지 (출처 : 포토샾으로 만듬)
- UI의 테두리 (하얀바람님 프로젝트 내장 리소스)
- 블럭 이미지 (하얀바람님 프로젝트 내장 리소스)
- 크기 : 가로 세로 : 100픽셀.
(출처 : 언더테일 구글링)
1. 캔버스 크기 설정하기.
1).
게임 뷰어를 720 x 1280으로 설정.
2).
마찬가지로 캔버스의 Canvas Scaler 컴포넌트의 UI Cale Mode를 Scale With Screen Size로 설정하고,
Reference Resolution을 게임뷰어와 같이 720 x 1280으로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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