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헥사게임 만들기 두 번째 - 블럭보드 만들기.
※ 소스 출처 : 네이버 카페 - 유니티 허브 - 햐얀바람님.
0. 리소스 준비하기.
1). 배경 이미지.
2). 블럭보드의 배경 이미지.
3). UI테두리 이미지.
4). 블럭 이미지.
1. 캔버스 크기 설정하기.
- 게임뷰어 및 캔버스 크기 설정.
2. 블럭보드 만들기.
1). 블럭 프리팹 만들기.
아래의 이미지까지 만들어 봅시다.
블럭 이미지를 모두 블랙설정한 뒤
Texture Type : Sprite (2D and UI)
Packing Tag : BLOCK
Pixels Per Unit : 100픽셀
위와같이 셋팅 후 Apply를 눌러준다.
(2).
실제로 블럭 하나를 만들기 위해
하이러키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Sprite를 만듭니다.
(3).
만들어진 Sprite의 Transform컴포넌트에 마우스를 갖다댄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Reset을 눌러
Position,
Rotation,
Scale
위의 세 값을 기본값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Sprite의 이름을 Block으로 바꿔줍니다.
(4).
다음은 블럭의 첫 번째 이미지를 Sprite Renderer컴포넌트의 Sprite에 드래그 해줌으로써 블럭을 하나 완성 시킵니다.
(5).
다음은 블럭의 태그를 정해줘야 합니다.
상단 메뉴중 Tag옆 'Untagged'라 써져있는 박스를 눌러
Add Tag를 누른뒤 'BLOCK'이라는 태그명을 추가해 줍니다.
※ 이렇게 태그를 정해주는 이유는 스크립트 상에서 특정 태그명을 가지고있는 객체를 모두 가져올 때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6). 이렇게 하나의 블럭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하이러키 창에 있는 블럭을 프로젝트창에 있는 Prefeb폴더에 드래그하여 넣어주시면 프리팹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뒤 하이러키 창에있는 Block객체를 지워줍니다.
이제 이 블럭의 프리팹을 이용하여 블럭보드를 만들어 봅시다.
'Unity3D >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헥사게임 만들기 세 번째 - 블럭 처리. (0) | 2018.02.18 |
---|---|
[Unity3D] 헥사게임 만들기 두 번째- 블럭보드 만들기2 (0) | 2018.02.13 |
[Unity3D] 헥사게임 만들기 첫 번째 - 리소스 준비하기 및 캔버스 크기 설정. (0) | 2018.02.11 |
[Unity3D] 인벤토리 [Part 4] - Load (3) | 2017.04.24 |
[Unity3D] 인벤토리 [Part 4] - Save (3) | 2017.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