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메카님으로 설정된 3D모델 최적화.
메카님으로 설정된 캐릭터는 애니메이션을 수행하기 위해 Rig(본, 뼈대)가 설정돼 있다.
몬스터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Rig가 설정돼 있고, 하이러키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Rig는 모두 GameObject이며, Transform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다. 이처럼 하나의 3D모델이 갖고 있는 많은 수의 Transform컴포넌트는 런타임 시 내부적으로 다양한 연산 처리를 하기 때문에 최적화가 필요하다.
따라서 실제 사용되는 Rig만 남겨두고 다른것을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하면 속도 향상에 도움을 줄수 있다.
이처럼 하나의 모델에 애니메이션을 수행하기 위한 굉장히 많은 수의 GameObject가 존재한다.
이 모델의 필요한 부분만을 노출시키고 나머지 부분들은 숨겨주도록 하자.
이 모델같은 경우 양손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오른손과 왼손에 Rigidbody와 Collider가 존재한다.
이 양손과 몇개의 부위만 빼고 나머지 부분들을 숨겨보도록 하자.
모델의 원본을 누르면 인스펙터 창에 이런식으로 나올 것이다.
Optimize Game Object의 체크박스를 눌러 체크하고 Apply를 눌러주자.
이 박스에 체크하면 모델의 기본적인 부분만 빼고 나머지를 자동으로 숨겨준다.
아까 많았던 GameObject들이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양손에 해당하는 GameObject는 노출시키고 싶다.
Optimize Game Object의 박스를 체크하면
밑의 Extra Transforms to Expose가 활성화 되는데
이곳에서 노출시킬 오브젝트를 추가하면 된다.
+버튼을 눌러 양손에 해당하는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Apply를 다시 눌러주자.
양손에 해당하는 GameObject가 노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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