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Trail Renderer - 궤적
Unity3D/Tip 2017. 4. 27. 11:59
Add Component를 눌러 Trail Renderer를 검색한뒤 추가한다.
이 컴포넌트를 총알객체에 추가한 뒤 총알을 쏴보면
총알이 지나간 자리에 분홍색 메쉬가 생성되면서 지나건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색이 분홍색인것은 연결된 머테리얼이 없다는 뜻이다.
그리고 크기또한 들쭉날쭉 하고 메쉬가 사라지는 시간이 굉자히 길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몇가지 속성을 수정해줄 필요가 있다.
우선 분홍색의 메쉬를 다른색으로 바꿔주기 위한 머테리얼을 추가하자.
Time : 동적으로 생성된 메쉬의 지속시간.
Width : 메쉬의 폭.
Color : Material에 연결된 텍스처 색상의 애니메이션 효과로 총 5단계의 색상을 그라데이션처리 할 수 있다.
Min Vertex Distance : 동적으로 생성되는 폴리곤 사이의 간격 설정 값. 수치가 낮을수록 촘촘하게 생성된다.
AutoDestruct : Time이 지나면 Trail Renderer를 포함한 GameObject를 소멸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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